구준엽'♡'서희원 별세, 독감→폐렴 합병증으로 안타까운 사망 비보
안녕하세요. 오늘이 입춘이라는데 엄청 춥네요. 다음 주까지 영하의 날씨에 한파라고 하니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요.
오늘 중국/대만 연예계에 비보가 올라왔습니다. 2001년판 유성화원 산차이로 유명한 대만 배우 서희원(徐熙媛/쉬시위안/761006)이 독감으로 인한 폐렴 합병증으로 일본에서 사망했다는 소식인데요. 가짜뉴스가 아니냐는 얘기가 나왔지만, 결국 사실로 확인이 됐네요.



용띠, 한국 예전 나이로는 50세, 생일 전인 만 나이로는 48세인 서희원은 건강 상의 문제로 활동을 중단하고 있던 상태였는데요. 뇌전증(간질), 거식증 등으로 원래부터 몸이 약했었다고 하네요.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떠난 일본 여행이 마지막 여행이 될 줄이야. 너무 슬프네요.

대만 톱스타의 불행한 결혼 생활


2001년 대만판 '꽃보다 남자'인 드라마 '유성화원'의 여주인공 '산차이' 역할을 맡아 아시아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쉬시위안은 2011년 중국 식품기업 사업가인 왕샤오페이와 결혼해서 1남1녀를 두었습니다. 그러나 10년의 결혼생활을 청산하고 2021년 두 사람은 이혼하는데요. 불화설도 많았고 실제로도 행복한 결혼생활은 아니었다고 하네요.

큰 아이가 이제 열 살이래요. 아이들이 많이 어린 편이라 서희원의 사망 소식이 더 마음 아픕니다.
한 편의 로맨스 영화, 이혼 후 20년 전 연인 구준엽과 재결합

서희원은 이혼 후 1년 만에 한국 듀오 그룹 클론의 멤버 구준엽과 다시 만나게 됩니다. 1990년대 말 각각 한국과 대만에서 인기스타였던 두 사람은 대만의 한 행사장에서 처음 만나 사랑에 빠졌는데요. 그러나 소속사의 반대로 1년 여 만에 헤어지게 되고 서희원이 결혼하게 되면서 접점이 없다가 구준엽 씨가 이혼한 서희원에게 용기 내 연락해서 다시 만나게 됐는데요.
구준엽이 간직해 둔 서희원의 개인번호로 연락한 게 연결이 됐데요. 꽤 낭만적이지 않나요? 만약 중간에 번호가 바뀌었다면 두 사람이 만나기 어려웠을 텐데 오래전 그 번호를 아직도 쓰고 있었다니. 만날 사람은 다 만나는가 봐요.
다만 전 남편은 열받을 일이긴 하지만요(실제로 전남편 왕샤오페이가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긴 했습니다).

바로 얼마 전인 2024년 가족 송년모임도 했었는데 비보가 믿기지 않네요.

그리고 최근에 큰 행사에도 부부 동반으로 참석했다고 해요.




드라마 '포말지하'에 같이 출연했던 황효명(황샤오밍)은 장문의 글을 올려서 고인이 된 그녀를 추모하기도 했습니다.

[파파고 번역] 지금 이 순간에도 여전히 충격과 가슴앓이를 하고 있으며, 이 비보를 받아들일 수 없어 정말 괴롭습니다. 15년의 세월은 눈 깜짝할 사이에 흐르는 모래와 같았고, 그 해 여름의 바람에는 항상 바다소금의 기운이 가득했습니다. 극 중 샤모는 진지하게 대화를 나누고 있었고, 극 밖에서는 항상 농담 한마디로 모든 피로를 풀곤 했습니다. 언제나 그녀의 눈에 비친 빛은 윤하모처럼 뼛속 깊이 있는 강인함과 고집스러움으로 결코 퇴색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선량함, 그녀의 의리, 그녀는 마치 여협처럼 나를 풀어주었고, 나는 항상 감사함을 느낍니다. 정말 찬란한 영혼은 시간에 의해 풍화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마치 햇빛 아래 거품이 항상 컬러풀한 것처럼요. 그녀가 가는 저편에서 벚꽃이 영원히 지지 않고 저녁 바람과 별이 되어 서로 껴안기를 바랍니다. 그녀는 언제나 내 마음속에서 용감하고 씩씩하며 아름다운 윤하모입니다.
동생인 小S서희제와 남다른 자매애
서희원은 세 자매 중 둘째로 위로 언니, 아래로는 동생이 있는데요. 동생인 서희제도 배우/진행자 등 만능 엔터테이너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만 연예인입니다.
처음 데뷔도 동생인 서희제와 듀오 'SOS(후에 ASOS)'를 결성해서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팬들은 언니인 서희원을 大S, 동생인 서희제를 小S로 불러왔습니다.




서희제(쉬시디)도 결혼해서 딸이 하나 있는데요. 딸이 19살이더라고요. 해외에서 유학 중인가 봐요. 딸 짐 가방 싸느라 너무 피곤하다고 웨이보에 글을 올린 걸 본 적이 있어요.
엄마보다는 아빠를 닮은 것 같은데 같이 화보도 찍고, 예쁜 모녀의 모습입니다.





누구보다도 슬픔 속에서 지내고 있을 구준엽 씨가 정말 안쓰럽네요. 20여 년 만에 겨우 만나서 3년이 안되게 살았는데 너무 안타까워요.
이 슬픔을 부디 잘 이겨내시기를.
[단독] 구준엽, 아내 서희원 사망 소식에 “괜찮지 않다..가짜 뉴스 아냐” 비통 (인터뷰)
대만 배우 서희원(쉬시위안)이 급성 폐렴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그의 남편인 가수 겸 DJ 구준엽도 큰 슬픔에 빠졌다. 3일 구준엽은 일간스포츠와 전화 통화에서 외신을 통해 전해진
v.daum.net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